대한민국의 남동쪽 끝에서 만날 수 있는 매력적인 해양 도시, 부산. 시원한 바다 풍경과 따스한 햇살이 어우러져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특히 고유의 매력을 간직하고 있는 해수욕장들이 있어 어느 지역에 가더라도 잊지 못할 추억을 쌓고 올 수 있어요. 도시의 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탁 트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부산의 바다 5곳과 추천 호텔을 만나보세요.
다대포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은 부산 해수욕장 중에서 유일하게 갯벌 체험이 가능한 특별한 스팟입니다. 고운 모래로 덮인 백사장과 압도적인 노을 명소로도 유명하죠. 해가 지면서 붉게 물든 하늘과 망망대해가 만나는 장면은 그야말로 장관을 이룹니다. 파도는 잔잔하며 수심이 깊지 않아 여름철에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또한 주변 오션뷰 카페에서의 여유로운 커피 한 잔, 고우니 생태길 산책을 즐기며 일몰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송정해수욕장
송정해수욕장은 서핑의 메카로 불리며 부산의 해양스포츠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서핑 경험이 적은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사계절 여행지인데요. 수심이 얕으며 경사가 완만해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 피서지로도 제격입니다. 근처에는 죽도 공원이 있어 트레킹을 즐길 수 있고,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정거장에서 캡슐 열차와 해변 열차에 탑승해 해안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송도해수욕장
국내 최초의 해수욕장으로 1913년 개장한 송도해수욕장은 1백 년 역사를 자랑하는 부산의 명소입니다. 맑고 투명한 바다와 깨끗한 모래사장이 특징이며 구름 산책로와 해상 케이블카 덕분에 특별함이 더해집니다. 산책로는 잔잔한 파도를 닮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부 바닥 구간은 투명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송림공원에서 암남공원까지 이어지는 해상 케이블카를 타면 탁 트인 해안 절경이 펼쳐집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은 젊음의 거리와 맞닿아 있어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내며 화려한 야경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 청년들이 해운대보다 더 많이 방문하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요. 반짝이는 광안대교의 야경과 함께 로맨틱한 저녁을 즐기고 싶은 연인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낭만을 선물하죠. 바닷가 바로 건너편에 다양한 펍과 식당이 있으며 밤 바다를 수놓는 불꽃축제 등 문화 행사들도 놓칠 수 없습니다.
광안대교가 보이는 호텔
황홀한 광안대교 전경을 자랑하는 파크 하얏트 부산은 우아함과 정교함이 조화를 이룬 최고의 호텔로 손꼽힙니다.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광안대교를 객실과 수영장, 레스토랑에서 한눈에 감상해 보세요.
해운대 해수욕장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 부산 바다를 대표하는 해운대입니다. 울창한 해송과 넓은 백사장은 국내 여행자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까지 사로잡았습니다. 여름철이면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이 열리고 해수욕을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이들로 붐비는 여행지입니다. 가족, 연인, 친구들까지 모두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주변에는 편의시설과 맛집, 호텔이 즐비합니다. 또한 인근에 동백섬 등 명소가 있어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해운대를 한눈에 내려다보는 호텔
해운대의 푸른 바다가 한눈에 담기는 럭셔리 호텔입니다. 특히 바다가 하늘과 이어지는듯한 인피니티풀이 압권이에요. 객실에서도 해운대와 미포항까지 환상적인 전망이 펼쳐지는 완벽한 호텔입니다.